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분원안내

home 분원안내 > 인사말

인사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분원장 송재준

미래 위한 최고의 가치투자!!

21세기 우리의 미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만들어 갑니다.

생명공학기술(Biotechnology, BT)은 생물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능력을 해명하고 이용하여 의료, 보건, 식품, 농업, 에너지, 환경 등 우리 생활과 관련된 모든 산업분야에 활용되고 있으며, 향후 인류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하여 필요한 핵심기술 중의 하나입니다.

 

BT is Better & Together!

Better*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은 자연의 다양한 식물 및 미생물 등의 생물자원을 바탕으로 대사공학, 천연물공학, 식물세포배양 등 생명공학기술을 적용하여 유용한 기능성 바이오소재를 개발하고, 이러한 바이오소재를 산업화하여 농업, 식품, 화장품, 환경 및 에너지 분야에 활용하는 것을 중점 추진방향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가 대표 생물자원은행(KCTC)으로서생명공학 연구개발의 핵심소재인 생물자원의 확보, 보존 및 활용 지원의 인프라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연구원은 농생명 분야의 생물자원을 바탕으로 기능성 바이오소재 개발 및 활용을 통한 바이오경제 활성화 및 신산업 창출이라는 가치아래 국민행복 및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Together*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대전 본원 및 충북 오창과 전북 정읍에 분원 캠퍼스가 있으며 상호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함으로써 국가의 성장 동력과 원천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북분원은 국내 유수의 대학 및 관련 연구기관과의 긴밀한 연구체계를 구축하고 아시아 국가 및 해외 선진기관들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해외 자원 확보 및 연구개발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나고야의정서(ABS) 발효에 따른 능동적 대응으로 산업계 해외 대체소재 개발 및 수요 맞춤형 바이오소재 개발, 그리고 지역 현안문제 해결형 연구개발 등 국민생활에 다가가는 연구개발을 통하여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바이오경제 시대를 맞이하여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국가생명공학 기초연구 역량의 선진화를 위하여 전북분원에 근무하는 우리 모든 연구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